카카오, 글로벌 오픈 소스 커뮤니티 'AI 얼라이언스' 가입
상태바
카카오, 글로벌 오픈 소스 커뮤니티 'AI 얼라이언스'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판교 아지트.
카카오 판교 아지트.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카카오는 인공지능(AI) 연구 개발 지원을 위한 글로벌 오픈 소스 커뮤니티인 'AI 얼라이언스(AI Alliance)'에 가입했다고 12일 밝혔다.

AI 얼라이언스는 IBM·메타·인텔 등 기업을 비롯해 산업계·스타트업·학계·연구 기관·정부를 아우르는 조직들이 함께 글로벌 인공지능 분야의 개방형 혁신과 오픈 사이언스를 지원하기 위한 단체다. 지난해 12월 출범했으며, 카카오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가입하게 됐다.

이 단체는 AI 기술 환경 전반에서 개방형 혁신을 지원하고 AI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협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 교육·연구, 개발·배포, 거버넌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광범위한 조직으로 구성돼 있으며, 카카오를 비롯해 약 100여 곳이 가입돼 있다.

카카오는 이번 AI 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해 국내 AI 표준이 글로벌 표준에 발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AI 교육, 안전, 정책, 기술 연구 등에 있어 글로벌 표준 수립에 한국의 기준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목소리를 낼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신뢰와 안전을 갖춘 개방적 AI 생태계 구축을 위해 AI 얼라이언스와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디지털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AI 윤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