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농원,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 행사
상태바
상하농원,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상하농원 어린이날 행사 현장 [사진= 상하농원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맞춤형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날에 맞춰 진행되는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는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됐다.

먼저 6차 산업의 1번째인 1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땅콩 심기'체험을 진행한다. 미네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고창 황토 흙에서 사는 다양한 곤충/익충과 땅콩에 대한 교육을 통해 농촌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6차 산업의 현장을 직접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행사기간 한정 '공방 가이드 투어'를 준비했다. 기존 운영되는 공방 가이드 투어와는 다르게, 공방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됐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운동회',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커플룩을 입고 장기도 뽐내고 선물도 받아 가는 '패밀리룩 자랑대회', 상하농원에 조성된 자연에 다양한 동식물, 곤충들을 찾아 도장을 찍어 완성하는 스탬프 미션지 등이 마련됐다.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는 상하농원 개장 이래 꾸준히 진행되는 그림 그리기 대회로 자연물을 활용해 자신의 그림을 표현하는 창의적인 대회 방법으로 운영한다.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험으로 이번 대회는 어린이날 행사 기간 포함하여 5월 주말 동안 진행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