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국내 최대 ICT 전시회 '2024 월드IT쇼' 참가
상태바
강남구, 국내 최대 ICT 전시회 '2024 월드IT쇼'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19일 코엑스에서 강남관 운영
강남구 스마트도시 실증사업과 ESG에 참여하는 5개 기업 참여
▲ 2023 월드아이티쇼의 강남관 [사진= 강남구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강남구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월드아이티쇼(World IT Show)'에 참가해 우수한 스마트도시 정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본 전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등 6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ICT 종합 전시회로 500여개의 국내·외 기업이 참가한다.

'AI가 만드는 일상의 혁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ICT융합, 디지털트윈&메타버스, 로보틱스,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신기술·신제품을 선보인다.

구는 코엑스 A홀에 '강남, 디지털을 품다'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차리고, 강남구의 스마트도시 실증사업 및 ESG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5개 기업의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한다.

△AI 신체 움직임 분석기를 통해 복지관에 맞춤형 운동서비스 제공하고 있는 '리무빙컴퍼니' △초정밀 가공기술을 적용한 공기청정기용 친환경 프리필터로 2024년 CES 혁신상을 수상한 '볼트크리에이션' △벽걸이형 히어링 루프 시스템으로 청각장애인 청취 환경을 개선한 '왓위케어' △스마트워치 맞춤형 복약관리 솔루션으로 2023년 CES 혁신상을 수상한 '인핸드플러스' △복잡한 내용을 직관적이고 쉬운 이미지로 변환하는 디지털 이미지 기술을 민원여권 안내 업무에 적용한 '피제이팩토리' 등이다.

구는 참가 기업들이 다른 기업·기관들과 제휴를 맺고 투자 유치, 판로 개척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밍글링존에 참가할 수 있도록 독려해 스마트도시 정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