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 참가자 모집
상태바
KB국민은행, 청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 참가자 모집
  • 이지영 기자 ljy@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12일 10시 2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청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을 실시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2021년부터 시작된 'KB인재양성'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꿈이 있는 청년을 선발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선발자는 전문가 멘토와 함께 성장 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멘토링을 받는다. 또한, 개인별로 성장지원금을 제공 받아 자격증 취득, 공모 대회 참여 등의 구체적 목표 달성을 위해 나아갈 수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참여자 간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캠프를 개최하고, 전문가 특강을 통해 청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를 계획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1999년생부터 2006년생까지로 국내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사피엔스4.0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지원금 덕분에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어 장학금도 받을 수 있었다"며 "학업 고민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도 있었지만 멘토의 도움으로 잘 극복할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인재양성' 참가자 모집에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우리 청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 해소와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대표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을 펼쳐오고 있다. △학습 △진로 △지원 세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19년간 20만 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