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NHN KCP, 주도적 신사업 필요"
상태바
키움증권 "NHN KCP, 주도적 신사업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지훈 기자]
[사진=김지훈 기자]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키움증권이 NHN KCP에 대해 성장성 확보와 밸류에이션 레벨업을 위해서는 주도권을 가져 갈 수 있는 블록체인 등 신사업 접점과 글로벌 빅테크 기반 해외 고객의 실질적 확보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1만5000원으로 유지했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NHN KCP의 1분기 영업이익은 107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19.5% 증가하나 전분기 대비 13.5% 감소하면서 영업이익률은 4.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동사는 가맹점의 GMV에 연동한 엔드포인트에 귀결되는 접점으로 사업을 영위 하고 있으며 시장이 대형 가맹점으로 재편되는 국면에서 테이크레이트와 관련 협상력에 열위를 가질 수 있다는 측면에서 다소 종속적인 형국에 놓일 수 있는 약점을 내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NHN KCP는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는 신사업이 필요하다는 기존 관점을 지속 강조하며, 특히 미래지향적 성장성을 가져갈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에 접점을 늘려갈 필요가 명확하다"면서 "해외 가맹점 기반 GMV 성장성과 테이크레이트 개선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빅테크 플랫폼 등을 실질적 가맹점으로 확보할 필요가 있음을 재차 강조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