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인천지역 대학교 학생리더와 '세 번째 만남' 가져
상태바
유정복 시장, 인천지역 대학교 학생리더와 '세 번째 만남'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10개 대학교 총학생회와 소통 간담회 개최
올해도 대학생 등 청년세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1일 시청 장미홀에서 열린 '제3회 인천광역시 대학교 총학생회 소통간담회'에서 학생들의 건의사항 등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1일 시청 장미홀에서 열린 '제3회 인천광역시 대학교 총학생회 소통간담회'에서 학생들의 건의사항 등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유정복 시장과 인천에 있는 대학교 학생 대표들이 세 번째 만남을 가졌다.

인천시는 4월 11일 시청에서 유정복 시장과 인천시 10개 대학교 총학생회 간 '제3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인천시는 지난해 3월 인천에 소재한 12개 대학교 총학생회 간 소통 네트워크를 처음으로 구축한 데 이어, 지난해 12월 두 번째 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열린 소통 창구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는 새학기를 맞아 새롭게 구성된 총학생회 임원진들과 꾸준한 지속 동반성장의 염원을 담아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10개 대학교 총학생회장, 부회장 등 임원진과 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그간 인천시에 건의했던 청년·대학생 건의 사항 이행 보고 △2024년 총학생회장단 포부 공유 및 운영 방안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유정복 시장은 "지난 12월 만남에서 학생들과의 소통은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만남이 되지 않겠다고 했었다"며 "항상 진심을 담아 이야기하고, 진정성을 갖고 여러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만남의 자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 학기를 맞아 새로운 총학생회 임원진과 만나 설레고 소중한 인연을 맺게 돼 감사하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는 인천이며, 미래의 주역이 여러분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두 번의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건의 사항 중 청년이 중심이 된 문화행사 개최, 총학생회 워크숍 개최, 주요 시정에 대학생 동참 방안 마련, 청년특화거리 조성,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입주대학 장학금 지원 검토 등이 시정에 반영됐다. 

특히 지난해 5월, '인천대학예술로 소통 페스티벌'을 개최해 인천시 최초로 '소통'을 주제로 한 인천 소재 대학교 연합 축제를 개최했고 7월에는 '인천 소재 대학교 총학생회 소통 워크숍'을 처음으로 개최해 대학 간 화합과 소통, 우정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위촉된 제6기 시민행복정책자문단에 대학생 등 청년위원을 선정해 청년세대가 체감하는 정책을 구현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했고, 11월에는 애인(愛仁) 소통 토론회에 초청해 시책 아이디어를 공유하기도 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IGC)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일대에 1·2단계에 걸쳐 청년 및 대학생을 위한 청년 문화거리를 조성하는 '글로벌캠퍼스 일원 문화거리 조성' 사업은, 이르면 2027년 1단계 사업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아울러 꾸준히 제기됐던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입주대학 장학금 지원'은 6개 기관의 협의와 출자를 통해 '인천글로벌캠퍼스(IGC) 미래인재장학금'을 신설해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창업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사업 '청진기''상설 채용박람회' 개최 등 인천시는 대학생 및 청년세대를 위한 정책을 다각적으로 발굴하는 등 수요자를 위한 시정 구현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4-12 16:20:26
대로 승계), 교황성하의 신성성 지속, 서양에서 가장 오래된 볼로냐,파리대학등의 전통과 자격을 반영하여, 주권과 대학학벌을 수호하고자 합니다. 대중언론.사설 입시지를 통하여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주권.자격.학벌없이 대항해온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그 추종세력들의 도전을 막기 위함입니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윤진한 2024-04-12 16:19:35
미군정때의 대중언론 도전. 성균관대에 오랫동안 도전을 해와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카르텔은 전분야에서 아주 강합니다.

교과서자격 안변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세계사 한나라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 자격은 변하지 않아왔음.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인정받고 있는 성균관대. Royal대임.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헌법,국제법, 학교교육 교과서의 교육내용은 가장 표준적이며, 가장 보편적인 학술근거입니다. 국사(성균관, 해방후 성균관대로 정통승계), 세계사(한나라 태학, 위 태학, 그 이후 나라들의 국자감, 원.명.청의 국자감은 이후 경사대학당과 베이징대

윤진한 2024-04-12 16:18:43
예우.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학과에 상관없이 무슨학과든지 Royal 성균관대(국사 성균관자격), Royal 서강대(세계사의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임.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연세대(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일것. 성대와 서강대 밖의 리그로 본다면 주권.학벌없는 서울대, 연세대(본캠), 고려대(본캠), 이화여대.이화도 주권.학벌은 없지만, 왜구 서울대가 연세.이화 필요하던 미군

윤진한 2024-04-12 16:17:54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헌법,국제법, 국사, 세계사등의 세계적.국가전체적인 틀에서 보면, 국제법상 일본이 항복후,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에 따라, 한국영토에서 일본의 모든 주권은 없어왔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음. 현행헌법 임시정부 구절(한일병합 무효, 을사조약등 불평등 조약 무효, 대일선전포고)에도 맞지 않는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임.해방후 미군정부터 국사 성균관(성균관대)교육을 시켜온 나라 대한민국임.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 승계 성균관대는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행정법.국제관습법으로 인정받고 있음.Royal성균관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