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산업분야 우수 인천 소재 중소·중견기업 10개 사 선정 예정
선정 기업에 경영안정자금, 보증보험료 할인 등 23개 인센티브
인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현판(사진제공=인천시)
인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현판(사진제공=인천시)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시는 우수한 근로·복지환경 및 성장 역량을 보유한  '인천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10개 사를 선정해 포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입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2020년 이후 40개 기업이 선정됐다.

신청대상은 △기반 공정기술(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소재 다원화 공정기술(사출·프레스, 정밀가공, 적층제조, 산업용 필름·지류공정) △지능화 공정기술(로봇, 센터, 산업지능형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설계)을 활용하는 인천 소재 중소·중견 뿌리기업 또는 「인천 뿌리 기업 인정 분류코드」(공고문 참고)에 해당하는 뿌리기업이다.

인천시는 선정된 기업에 현판 및 표창장을 수여하고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및 우수 중소기업 보증보험료 할인 등 총 23개의 인천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센티브와 인천지역 취업·채용박람회 참여 기회, 기업 홍보 동영상 및 우수사례집 제작, 채용공고 홍보 등 다양한 기업 지원사업의 우대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신청은 오는 4월 23일까지 기업지원정보제공 사이트 비즈오케이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 및 지원사항 등은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비즈오케이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태산 인천시 경제정책과장은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을 선정해 뿌리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는 물론 뿌리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