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배달로봇 딜리, 해외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상태바
배민 배달로봇 딜리, 해외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민 배달로봇 딜리 [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배민의 배달 로봇 딜리가 세계적 권위의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인정받았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로봇 '딜리'가 지난 3월 '2024 IF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2024 레드 닷 어워드'에서도 프로덕트 카테고리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독일의 '레드 닷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힐 만큼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상으로 알려져 있다. 딜리는 앞서 지난해 11월 국내 디자인 대회인 핀업 디자인 어워드와 굿디자인(GD) 어워드도 수상한 바 있다.

딜리는 건물의 보안 출입문 및 엘리베이터 시스템과 연동해 실외와 실내를 아우르는 자율주행기술을 갖춘 우아한형제들의 자체 개발 배달로봇이다. 좁은 공간에서도 최소한의 동선으로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6개의 바퀴가 각각 독립적으로 움직이고,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

특히 딜리는 디자인이나 기능적으로 사람과 공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 LED와 TTS(Text to speech·음성 합성)를 통해 다양한 표정과 음성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성인 평균 키의 허리 정도의 높이로 설계돼 배달 물건을 넣고 뺄 때의 편의성도 고려됐다.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딜리는 다양한 표정과 음성 표현 등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실내외 상반된 운행 환경에서도 사람, 환경과 어우러지며 배달을 잘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우아한형제들은 기술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확장된 배달로봇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