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가입심사 완화
상태바
교보생명,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가입심사 완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인수 정교화 통해 고객 가입 기회 확대 및 편의성 제고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교보생명이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에 대한 가입심사를 완화한다.

교보생명은 국내 대표 10가지 만성질환에 대해 가상 언더라이팅(보험가입심사)를 확대 적용한다고 11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그동안 관련 병력이 있다는 이유로 보험료가 비싸거나 협소한 보장 범위에 가입을 망설였던 보험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더욱 넓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프랑스계 스코르 재보험사와 협업을 통해 유병자 간편심사보험에 가상 언더라이팅 모델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간편심사보험 고지에 해당되는 질병이 있는 경우 가입이 거절됐지만, 도입 이후 인수가능 질병이 5000개(KCD병명코드 기준) 경증 질환까지 넓어졌다.

특히 이달부터는 유병자 가입자들의 고지 빈도가 가장 높은 고혈압·고지혈증·당뇨·천식·통풍·갑상선질환 등 10가지 만성질환으로 가상 언더라이팅 적용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조치로 41세 이상 고혈압, 고지혈증 고객은 사망보장 상품에 대해 별도의 진단 서류 제출이나 보험료 할증 없이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당뇨 환자의 경우 기존에는 사망보장 가입 시 보험료 할증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61세 이상 고객의 경우 제출된 병원 진단 결과가 양호하다면 보험료 할증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천식·통풍·갑상선 등의 질환을 보유한 고객의 경우 별도의 의사 진단 없이도 보험료 할증, 조건부 인수를 통해 더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험계약 인수 범위 확대를 통해 고연령·유병자 고객을 비롯한 모든 보험 소비자들이 더 많은 가입 기회와 편의성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