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치 홍보대사 '英 런던 김동성 의원·배찬효 총감독' 위촉
상태바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치 홍보대사 '英 런던 김동성 의원·배찬효 총감독'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초 '김치의 날' 제정에 이어, 유럽 최초 '저탄소 식생활의 날' 제정 추진
김동성 의원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김치 홍보대사 위촉-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오른쪽), 영국 킹스턴 왕립구 김동성 의원(왼쪽)
김동성 의원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김치 홍보대사 위촉-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오른쪽), 영국 킹스턴 왕립구 김동성 의원(왼쪽)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영국 런던 킹스턴 왕립구 김동성(Robert Kim) 의원을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과 김치 홍보대사로 런던 한류 페스티벌 배찬효 총감독을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로 각각 위촉했다.

이들은 지난해 영국에서 유럽 최초의 '김치의 날'이 제정된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영국에서 다시금 유럽 최초의 '저탄소 식생활의 날'이 제정될 수 있도록 공사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동성 의원은 지난해 유럽 최초로 영국 런던 킹스턴 왕립구에서 '김치의 날'이 공식 제정되는 데 크게 공헌한 인물이며 배찬효 총감독은 지난해 처음 개최한 '런던 한류 페스티벌'의 총괄 감독으로 영국인들에게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K-팝 댄스 경연 등을 선보이며 영국 내 한류 열풍을 끌어냈다.

김동성 의원과 배찬효 총감독은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로서 영국과 유럽 전역에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을 전파하는 일에 기꺼이 동참하고 런던시에서 '저탄소 식생활의 날'이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나아가 글로벌 김치 홍보대사로서 런던시 '김치의 날' 제정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유럽 전역에 김치와 K-푸드 열풍이 이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번에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과 김치 홍보대사 위촉으로 지금까지 두 분의 노력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글로벌 아젠다 탄소중립을 위해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대한민국 대표 음식인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려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일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특히, 올해는 한·영 수교 140주년으로 의미가 더욱 깊은 만큼 지난해 유럽 최초의 '김치의 날' 제정에 힘써주신 거처럼 영국에서 유럽 최초로 '저탄소 식생활의 날'이 제정될 수 있도록 적극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하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은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 흡수율이 높은 해조류·어패류 등 수산물, 유통 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적은 식재료 등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의 생산-유통-가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이다.

현재 미국의 아마존, 이베이, 중국 알리바바, 프랑스 까르푸 등 세계적인 기업과 미국 워싱턴D.C, 캄보디아 농림부 등 세계 40개국 650여 기관이 저탄소 식생활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는 12월 7일을 '저탄소 식생활의 날'로 선포해 시민들의 저탄소 식생활 실천을 장려하고 있다.

한편 해외 김치 전도사로 잘 알려진 김 사장은 지난 2021년 취임 이래 K-푸드 대표주자인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 정관계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직접 발로 뛰며 해외 김치의 날 제정 확산에 앞장서왔다. 그 결과 현재 영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4개국 16개 지역에서 김치의 날이 연이어 제정·선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