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KINGS '멘토링 프로그램 협약' 체결
상태바
한수원, KINGS '멘토링 프로그램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 관련 진로 상담, 지식 공유를 통한 수출 노형 미래인재 양성
한수원이 9일 KINGS(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와 멘토링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이 9일 KINGS(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와 멘토링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9일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이하 KINGS)와 KINGS 재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협약을 체결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수원이 체코, 폴란드, 이집트 등 신규 원전사업 주요 발주국 국적의 KINGS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의 수출 노형에 대한 실무 지식을 공유하고 원자력 분야 진로 상담을 위해 마련한 협력 프로그램이다.

한수원과 KINGS는 2021년부터 멘토링 관련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진행해 왔다. 한수원 본사와 중앙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전원자력연료 등 원자력 주요 기관 견학을 시행하고 멘토-멘티 간 1:1 매칭으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멘토링을 제공했다.

장현승 한수원 체코폴란드사업실장은 "KINGS 출신 졸업생들이 폴란드 원자력공사 및 이집트 에너지청 등 자국의 원자력 관련 주요 기관에 근무하는 경우가 많다"며 "한수원 직원들과 발주국 출신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리 협력 네트워크를 조성하면 향후 해외 사업을 추진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원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 협약을 통해 KINGS 재학생들과의 교류를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