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오벤터스' 7기 모집...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발굴
상태바
CJ그룹, '오벤터스' 7기 모집...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발굴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09일 17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CJ그룹(회장 이재현)이 라이프스타일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 7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오벤터스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검증(PoC) 및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CJ계열사들과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CJ는 지난 2019년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오벤터스를 공동 주최해왔다.

모집 분야는 △식품&바이오 △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3개 분야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CJ 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CJ피드앤케어 △CJ대한통운(물류/건설) △CJ ENM(엔터) △CJ CGV 등 총 6개사 7개 부문이다.

모집 기간은 5월 9일까지이며, 각 계역사에서 제안한 오픈이노베이션 과제해결 역량을 갖춘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을 찾는다. 심사 프로세스를 거쳐 최대 8팀을 선정하며, 팀당 1000만원의 PoC 지원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전물가들로부터 경영전략, IR, 홍보 등 기업운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 CJ인베스트먼트와 CJ 계열사가 투자 및 사업연계 가능성을 검토하는 CJ커넥트데이도 진행할 예정이다. 

10월말에는 스타트업들이 매칭된 CJ 계열사와의 PoC 및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도출된 기술과 사업모델을 홍보하고, 투자유치를 모색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한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공동 기술개발 및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오벤터스 프로그램과 CJ 계열사 모집 주제에 대한 소개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