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스, 정규 1집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 발매
상태바
이펙스, 정규 1집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그룹 이펙스가 데뷔 3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이펙스는 9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을 발매한다.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은 올해로 멤버 전원 성인이 된 이펙스가 선보이는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화창한 봄의 경치, 젊은 시절을 뜻하는 소화(韶華)를 시리즈명으로 삼았으며, 이번 1장에서 이펙스는 봄처럼 찬란하면서도 지극히 현실적인 청춘들의 고민, 꿈과 사랑을 노래한다.

타이틀곡 '청춘에게(Youth2Youth)'는 이펙스의 진솔하면서도 독창적인 화법이 돋보이는 곡이다. 청춘으로서 이펙스가 또 다른 청춘에게 전하는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담았다. 후반부 멤버들과 함께 20인의 또래 혼성 합창단이 어우러져 합창하는 부분은 곡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커플링곡 'Breathe in Love(브리드 인 러브)', 팀 내 랩 유닛(금동현, 백승, 에이든, 제프)의 힙합곡 'Dominate(도미네이트)', 보컬 유닛(위시, 뮤, 아민, 예왕)의 R&B 발라드곡 '말할 수 있는 비밀(My Secret)', 지난 2월 선공개한 '졸업식(Graduation Day)', 하이브리드 록 계열의 'KILLSHOT(킬샷)', 웅장한 감성의 'Painkiller(페인킬러)', 붐뱁 스타일의 'Lay Up(레이업)' 등 완성도 높은 총 8곡이 수록된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청춘에게'와 커플링곡 'Breathe in Love'가 뮤직비디오로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펙스는 이날 정규 1집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을 발매와 함께 팬 쇼케이스도 개최하며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