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고객 만족 실현해 지속 성장·경쟁 우위 확보"
상태바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고객 만족 실현해 지속 성장·경쟁 우위 확보"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09일 10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이 "고객 만족을 실현함으로써 지속 성장과 경쟁 우위 확보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지난 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2024 홈플러스 경영보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홈플러스 경영보고회는 회계연도 시작 시점에 전년도 성과를 돌아보고 신년 사업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내부 소통 행사다. 올해는 전사 총괄·본부장 이상 80여명이 참석했다.

조 사장은 "지난해 우리는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에 이르는 전 채널에서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상품 경쟁력 기반의 고객 쇼핑 경험 강화 △신선식품 품질 혁신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이 성공적 리뉴얼 등 주요 실적 달성에 매진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홈플러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리뉴얼 후 1년간 식품 매출은 전년비 최대 95% 성장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연평균 20% 성장하며 3년 연속 매출 1조를 돌파했다. 고객 기반인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수는 950만을 달성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객 만족'과 '지속 성장'에 중점을 둔 올해 홈플러스 전략과 사업부문별 경영 전략을 공유하고 각 사업부문장들이 직원들과 질문을 주고받기도 했다.

조 사장은 "홈플러스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며 고객 만족도 평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고객이 가장 선호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에 방점을 둔 전략적 기조를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해 '고객 경험'을 확대해 재도약 발판을 마련한 데 이어, 이를 발전적으로 확장해 '고객 만족'을 실혐함으로써 지속 성장과 경쟁 우위 확보를 이루겠다"며 "모든 직원이 고객에 핵심 가치를 둔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합심한다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