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증 중고차 '트레이드-인' 혜택 확대
상태바
현대차, 인증 중고차 '트레이드-인' 혜택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인증 중고차 상품화 센터.
현대 인증 중고차 상품화 센터.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현대자동차는 인증 중고차와 연계한 보상 판매(트레이드-인)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트레이드-인은 기존에 쓰던 제품을 제조사에 중고로 반납하고 새 제품을 구입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출고가보다 낮은 가격에 신차를 살 수 있다.

현대차는 기존 보유 차량을 인증 중고차로 매각한 다음 현대차나 제네시스 신차를 구매하면 최대 200만 원의 현금 할인을 실시한다.

기존 아이오닉 5·6, 코나 일렉트릭 등 3개 차종을 신차로 구매하는 경우 최대 50만 원을 할인했으나, 이달부터 총 9개 차종(현대차 5개 차종, 제네시스 4개 차종)에 대해 100만~2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제네시스 전기차 3종(GV60, GV70 전동화모델, G80 전동화모델)이 이달부터 트레이드-인에 따른 신차 현금 할인 대상에 포함됐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70도 할인 대상에 더해졌다.

현대차도 현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차종을 5개까지 늘렸다. 기존 3개 차종(아이오닉 5·6, 코나 일렉트릭)에 디 올 뉴 싼타페(하이브리드차 제외), 팰리세이드를 추가했다.

기존 차량을 매각하는 소비자를 위한 보상금 제도도 유지한다. 차량 상태에 따라 매각 대금의 최대 4%까지 보상금으로 지급한다. 내연 기관 차량의 경우 타 브랜드 차량(출고 후 8년, 주행거리 12만㎞ 이내)도 매각할 수 있다.

트레이드-인을 원하는 소비자는 신차 출고 15일 이전까지 현대·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웹 사이트에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에서 기존 차량을 매각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