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한국응용약물학회 춘계학술대히 참가
상태바
매일헬스뉴트리션, 한국응용약물학회 춘계학술대히 참가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08일 10시 5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4~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한국응용약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이나연구소는 노인의료혁신에 대한 새로운 동향 관련 세션이 참가해 기능성 원료인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골격근량이 부족한 50세 이상 성인 남녀 87명에게 12주 동안 운동과 함께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하루 6g씩 제공했다. 그 결과 대퇴사두 근력과 근파워가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순간적으로 민첩하게 큰 힘을 내는 근파워(순발력)는 낙상, 골절 등 노년층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중요한 지표다. 

발표를 맡은 박형수 책임연구원은 "고령인구의 증가로 근골격계 질환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는 낙상 사고 발생 위험을 높일 뿐 아니라 노쇠로 이어진다"며 "이에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현재까지 치료제는 개발돼 있지 않아 운동관리가 최적의 방법"이라고 제언했다.

또한 최근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기능성 원료 개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중이며, 매일헬스뉴트리션 역시 근력과 근파워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개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코페니아 연구소는 전 세계적으로 연구활동이 활발한 사코페니아(근감소증)를 예방할 수 이쓴 단백질 관련 기능성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인에 맞는 근육건강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서울아산병원, 평창군 보건의료원, 아주대학교병원 등과 다양한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