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기 자회사 '삼기아메리카', 美 2024 씨씨 어워즈 선정
상태바
삼기 자회사 '삼기아메리카', 美 2024 씨씨 어워즈 선정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05일 14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삼기와 삼기이브이가 공동 투자(지분 100%)한 삼기아메리카가 미국 유수 간행물인 '트레이드 앤 인더스트리 디벨롭먼트(Trade & Industry Development)'가 주관하는 2024년 씨씨 어워즈(CiCi Awards)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트레이드 앤 인더스트리 디벨롭먼트는 기업의 부지 및 시설 계획의 도움을 주는 간행물로 매년 씨씨 어워즈를 통해 '기업투자'와 '지역사회 영향력'을 미치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2024년엔 '기업 투자' 부문에서 16개, '지역사회 영향력' 부문에서 15개 총 31개 기업을 선정했다.

삼기아메리카는 '지역사회 영향력' 부문에 선정됐다. 해당 매체는 삼기아메리카가 앨라배마 메이컨 카운티 터스키기시에 ▲새로운 일자리 제공 ▲부지 확장 및 개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막대한 영향력을 떨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앨라배마대학교 비즈니스 및 경제 연구 센터(CBER)의 분석에 따르면 현재 삼기아메리카는 메이컨 카운티에서 연간 1억 4020만 달러 규모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메이컨 카운티 GDP에 3700만 달러 이상을 기여하는 동시에 연간 납부하는 세금도 130만 달러에 달한다.

삼기 관계자는 "삼기아메리카의 성공적인 현지 정착을 위해 물심양면 힘써준 지역사회에 감사 드린다"며 "오는 5월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되는 만큼 메이컨 카운티와 삼기 모두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기아메리카의 주 생산 품목은 하이브리드용 8속 밸브바디와 세타엔진 타이밍체인커버 제품이다. 이는 미국 HMC에 공급되는 제품으로 연간 40만대 물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