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애슐리, 핫도그 3종 누적 80만개 돌파 '인기'
상태바
이랜드 애슐리, 핫도그 3종 누적 80만개 돌파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이 킴스클럽에서 애슐리 핫도그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랜드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이랜드팜앤푸드가 지난해 11월 신규 출시한 애슐리 핫도그 3종이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80만 개를 돌파하며 냉동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애슐리 핫도그 3종 ▲크리스피 소시지탱글 핫도그, ▲모짜탱글 핫도그, ▲포테이토 핫도그는 기존 제품 대비 가격은 38% 낮추고 용량은 2배 높여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 제품을 찾는 고객의 심리를 적중했다.

신규 출시된 애슐리 핫도그 3종의 올해(1~3월) 매출은 기존 핫도그 대비 112% 성장했다.

애슐리 핫도그 3종은 단량이 640g, 800g으로 4인 가족이 풍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통상 핫도그 한 봉지 단량이 360g, 400g으로 구성된 것과 비교하면 2배 용량이다.

고물가 시대에도 이랜드팜앤푸드는 핫도그의 용량을 오히려 2배로 늘리고 봉지 상품(10개입, 할인가 9900원) 기준 개당 990원대로 출시해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핫도그의 핵심 원재료도 인기 요인이다. 크리스피 포테이토 핫도그는 원가율이 높은 미국산 감자를 사용했다. 미국에서도 품질이 우수한 맥케인(세계적인 냉동 감자튀김 회사) 제품을 사용해 포테이토 핫도그 품질을 한 층 높였다.

핫도그 피의 단맛을 낼 때도 인위적인 첨가당이 아닌 '천연당'의 재료를 사용해 어린아이부터 가족까지 즐기는 간식의 건강한 맛까지 고려했다.

한편 이랜드킴스클럽 냉동 HMR '천원 코너'에서 천 원에 판매 중인 낱개 핫도그의 파격적인 가격 또한 고물가 속 집객 요인이 됐다.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 '빙글만두'와 함께 구성돼 한 끼 간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빙글만두 역시 이랜드팜앤푸드가 2020년도에 출시한 천 원대 제품으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고객의 가심비를 충족하기 위해 출시한 2배 용량과 천 원대 가격이 인기의 큰 요인"이라며 "애슐리, 자연별곡, 오프라이스 등의 브랜드별 특화 제품을 통해 가심비 넘치는 HMR 상품으로 K-푸드 지평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