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 UNGC 이니셔티브 가입…지속가능경영 강화
상태바
효성첨단소재, UNGC 이니셔티브 가입…지속가능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행동·성평등 영역 집중 참여…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 노력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효성첨단소재가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 이니셔티브 가입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강화에 나선다. 

효성첨단소재는 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UNGC 정기총회에 참석해 '포워드 패스터(Forward Faster)' 이니셔티브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포워드 패스터는 지난해 UNGC에서 출범한 이니셔티브로, 기업들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성평등·기후행동·생활임금·수자원 회복탄력성·지속가능금융 등 5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참여 기업들은 각 영역별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효성첨단소재는 이번 가입을 통해 기후행동과 성평등 영역에 집중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기후행동 영역에서는 2030년까지 전 세계 탄소배출량을 절반으로 감축하려는 목표에 부응하고자 에너지 효율 개선,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탄소배출량 감축 등을 추진한다. 

효성첨단소재는 지구 온도 상승을 산업화 이전 대비 1.5도 이내로 제한하는 데 기여하고자 과학기반감축목표(SBT)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 로드맵을 수립해 실행 중이다.

또한 성평등 영역에서는 여성 직원 비율 확대, 여성 리더 양성, 직장 내 양성평등 문화 조성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효성첨단소재 관계자는 "동일 가치 노동에 대한 동일 임금을 실현하기 위해 직무 중심 임금 체계를 확립하는 등 목표 달성을 위해 실질적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포워드 패스터' 가입은 지속가능한 경영에 대한 효성첨단소재의 의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