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부동산 시장, 나노·반도체 국가산단 호재 '주목'
상태바
지방 부동산 시장, 나노·반도체 국가산단 호재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분양하는 대전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조감도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산업단지가 많거나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는 곳에 관련 종사자들이 유입돼 주택 등 부동산 시장의 회복과 활성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런 지역은 일자리 확대가 기대되고 지역경제도 살아나면서 장기적으로는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국가산단 및 관련 업무시설 인근 '직주근접' 여부에 따라 아파트 청약 성적도 달라지고 있다.

올 1월 전국 청약경쟁률은 10.03대 1이었는데, 충남에서는 더샵탕정인피니티시티(A4)가 평균 52.2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일자리 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을 흥행 요인 중 하나라는 평가다.

2월도 마찬가지다. 전국 청약경쟁률은 8.69대 1로 한자리수로 줄었는데, 전북 서신더샵비발디의 경우 55.29대 1로 올들어 지방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단지 인근으로 전북 테크노파크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있고, 전주시가 첨단 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의 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의 중심인 만큼 향후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 수요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대전은 나노·반도체 국가산단 조성은 물론 SK온이 대전 배터리연구원에 47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월에도 대전은 국내 강소기업 9개사 1182억원 투자유치를 통해 일자리 많은 곳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런 대전에서는 이달 코오롱글로벌의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562세대가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유성구 봉명동 일원에 지어지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4개동, 전용면적 84~112㎡ 아파트 562세대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29실로 구성되어 있다.

산업단지 많고 삼성 투자 등의 호재가 있는 충남 아산에서는 아산 탕정지구 3블록에서 포스코이앤씨가 1214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전통적으로 일자리 많은 지역인 구미에서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 491가구가 계획돼 있다.

이 외에도 전북에서는 전주 에코시티 16블록 576가구가, 강원 원주시에서는 원주 푸르지오 더센트럴 1502가구가 분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