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獨 유력 車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 전기차 비교 평가 1위
상태바
기아 EV9, 獨 유력 車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 전기차 비교 평가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EV9.
기아 EV9.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기아는 'EV9'이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가 실시한 전기 SUV 비교 평가에서 현지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EV9은 지난 3월 미국 뉴욕에서 2024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한 데 이어 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 차는 최근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자이퉁이 메르세데스-벤츠 EQS 450, 아우디 Q8-e트론 등 전기 SUV 3개 차종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교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우토 자이퉁은 아우토 빌트, 아우토 모터 운트 슈포트와 독일에서 3대 자동차 전문 매체로 꼽힌다.

이번 비교 평가는 △차체(body) △주행 편의(driving comfort) △파워트레인(powertrain) △역동적 주행 성능(driving dynamic) △친환경·경제성(environment/cost) 등 5가지 항목에 걸쳐 실시됐다.

기아 EV9(3353점)은 5개 평가 항목 가운데 차체, 역동적 주행 성능, 친환경·경제성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벤츠 EQS 450(3317점), 아우디 Q8-e트론(3233점)과 비교해 높은 점수를 받으며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아우토 자이퉁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전기차와의 첫 비교 테스트에서 EV9이 우승할 자격이 충분하다"며 "높은 가격 경쟁력과 우수한 성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평가했다.

EV9은 실내 공간이 충분하고, 3열에서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차체 부문은 9개 항목 가운데 8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역동적 주행 성능 부문에서는 △제동거리(냉간) △제동거리(열간) △트랙션 항목에서 비교 차종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고, 친환경·경제성 부문에서도 가격과 보증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