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RX 다우존스 미국배당국채 혼합지수' 등 신규 지수 4종 발표
상태바
거래소, 'KRX 다우존스 미국배당국채 혼합지수' 등 신규 지수 4종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은보)가 해외 주식과 채권 혼합지수, 월간 인버스 –2X 지수 등 신규 지수 4종을 오는 8일 발표한다.

거래소는 최근 증가하는 해외물 투자 수요에 대응해 거래소 최초의 해외 채권지수 및 해외 주식채권 혼합지수를 개발했다. 'KRX 미국채 10년 지수'는 글로벌 금리 벤치마크로 활용되는 미국 국채 10년물 수익률을 추종하는 지수로 최근 금리하락 전망에 따른 투자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다양한 혼합지수에 활용될 예정이다.

S&P DJI와 공동개발한 'KRX 다우존스 미국배당국채 혼합지수'는 최근 투자수요가 높은 다우존스 미국 배당 100 지수와 KRX 미국채 10년 지수를 5:5로 결합해 안정적 현금흐름을 추구하는 지수다. 이와 함께 거래소는 코스피 200 및 코스닥 150 선물 월간 누적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월간 인버스 –2X 지수' 2종을 개발했다. 이로써 기존의 월간 레버리지 지수(2X)와 함께 상승 또는 하락장세에서 시장 상황에 맞춰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지수 라인업을 갖췄다.

거래소는 이번 해외물 지수 개발을 통해 투자자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금융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선진적인 지수의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