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美주식 낮거래 개시
상태바
카카오페이증권, 美주식 낮거래 개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03일 16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이제 카카오페이증권에서 미국 주식 낮거래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증권은 3일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데이마켓'(Day-Market)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늘어나는 거래시간은 서머타임 적용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7시간이다. 기존 프리마켓(오후 5시~10시 30분), 정규장(오후 10시 30분~오전 5시), 애프터마켓(오전 5시~7시 30분) 거래시간과 더하면 하루 21시간 30분 동안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정규장과 동일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데이마켓을 시행하면서 데이마켓, 정규장, 애프터마켓까지 하나의 차트로 이어진 라인차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하루 동안의 시세 추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거래통화 이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해 불필요한 환전을 줄이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기존 마켓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이 승인한 대체거래소(ATS) 블루오션(Blue Ocean)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미국 내 뉴욕, 나스닥, 아멕스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종목을 거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한 데이마켓 거래는 이날 이후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 2.27.5 버전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도 카카오페이 홈 내 '주식' 페이지를 통해 오는 4일 오전 9시부터 거래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미국주식 투자자들의 가장 큰 제약 요소였던 거래시간의 불편함을 해소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국주식 시장에 유연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며 "계속해서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거래하는 사용자 모두가 부담 없이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