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코리아, 잠실 에비뉴엘점서 '일탈' 전시회 개최
상태바
후지필름 코리아, 잠실 에비뉴엘점서 '일탈' 전시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난 환기(喚起)의 감정을 작품 하나하나에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일러스트 전시가 열린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 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후지필름 코리아 잠실 에비뉴엘점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남수현 작가의 '일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 특유의 빛과 색 표현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전시 주제인 '일탈'을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을 것 같은 장면으로 풀어낸 대표작 2점이 눈길을 끈다. 첫 번째 작품은 영화에도 등장하는 알퐁스 드 라마르틴의 시구인 '불행이 있는 곳마다 신은 개를 보낸다'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내 곁을 지키는 반려동물이 곧 신이 내린 선물이 아닐까 하는 마음으로 작업해 유독 애정이 가는 작품이라는 것이 작가의 설명이다. 두 번째 대표작은 지하철에 누워 사색하는 모습으로 어딘가 쓸쓸하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이 보는 이들을 매료시킨다.

이렇듯 일탈 전시작들은 매 작품마다 미묘한 감정선과 계절감, 그리고 시간의 흐름을 섬세히 드러내기 위한 장치로 '빛'과 '색'을 택한 것이 특징으로, 그 속에서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읽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에는 서울인디애니페스트 2023에 출품해 이목을 모았던 남수현 작가의 '옷장 속 고양이' 애니메이션도 만나볼 수 있어 관전 포인트를 더한다. 옷장 속 고양이는 타인과 대비되는 자신의 어두운 모습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외면하다, 다시금 이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담고 있어 관객들에게 자기수용의 감정에 대한 공감대를 불러일으켜 준다.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남수현 작가는 일본 매거진 '한국 일러스트레이션의 현재(ILLUSTRATION SCENE OF KOREA)'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35인에 선정된 바 있는 인물이다. 2019년 에세이 '우리 모두는 살아있는 게 기특한 사람'의 삽화를 시작으로 표지, 만화, 애니메이션 등 여러 분야에서 시각 작업에 참여 중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최악의 최애', '외로움 반장'의 삽화를 비롯해 배우 송중기가 출연한 영화 '화란'의 일러스트 포스터, 소설 '첫사랑 49.5℃'의 표지 등이 있다.

임 훈 후지필름 코리아 사장은 "이번 일탈 전시를 통해 잠깐이나마 갑갑한 일상을 환기하는 순간을 마주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을 다시 보게 하는 새로운 에너지를 전해주는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할 수 있는 전시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