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님블뉴런, 이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개최
상태바
넵튠 님블뉴런, 이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넵튠은 자회사 님블뉴런이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의 지역 연고 이(E)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를 하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 지역 연고제로 추진되며, 지역 상생 이스포츠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님블뉴런은 그동안 대전광역시와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지역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지속적으로 이터널 리턴 대회를 개최해 왔다.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는 6월부터 진행되는 이터널 리턴 시즌 4와 9월부터 실시되는 시즌 5 기간에 걸쳐 약 6개월간 진행되며, 8주 16회의 정규 시즌 경기와 1회의 결선 경기로 구성된다. 결선 경기는 12월 중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리그는 파일럿 시즌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며, 총 8개 팀까지 참가팀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프로 이스포츠 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프로팀과 실업팀 구분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2025년 정식 시즌으로 승격 시 참가팀 수를 확대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님블뉴런은 내셔널 리그에 참여하는 지역 연고 팀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프랜차이즈 서포트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이 프로그램은 팀을 운영하는 각 이스포츠 프랜차이즈의 브랜드를 담은 아이템을 제작·판매하고 해당 수익을 각 팀에게 분배하는 프로그램이다.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 연고 이스포츠 사업 주체는 님블뉴런 공식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운영 중인 지역 연고 e스포츠 팀이 없는 경우 기존 활동 이력이 있는 이터널 리턴 팀과의 연계를 통해 팀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님블뉴런이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터널 리턴 홈페이지 내 이스포츠 공지 사항 및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 허브 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