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임팩트, 신임 이사장에 박승기 전 카카오브레인 CEO 선임
상태바
브라이언임팩트, 신임 이사장에 박승기 전 카카오브레인 CEO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기 브라이언임팩트 이사장.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재단 법인 브라이언임팩트가 사의를 표한 김정호 전 이사장 후임으로 박승기 전 카카오브레인 CEO를 선임했다.

박승기 신임 이사장은 1일부터 공식적으로 재단 이사장직을 수행한다.

브라이언임팩트 이사회는 박승기 이사장에 대해 "AI와 과학 기술을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재단 방향성에 맞고, 기존에 추진 중인 소셜 임팩트 사업들과 신규 추진할 사업을 모두 잘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브라이언임팩트는 2021년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의 기부 선언을 통해 설립된 재단으로, AI를 비롯한 과학 기술을 활용해 우리 사회 곳곳에 산재한 문제 해결에 기여해 나가는 것을 재단의 주요 사업 방향성으로 삼고 있다.

박승기 신임 이사장은 2007년 카카오 전신인 아이위랩에서 카카오톡을 함께 개발한 주역이다. 김범수 브라이언임팩트 창립자와 AI 기술 전문 기업인 카카오브레인의 설립 과정에 참여했다.

2018년 9월에는 김범수 전 카카오브레인 대표의 뒤를 이어 대표이사를 맡아 2021년 3월까지 대표직을 수행했다.

박 이사장은 "브라이언임팩트는 기술이 사람을 도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을 기반으로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소셜 임팩트 기업 및 조직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며 "지금까지 재단에서 성실히 수행해 온 기존 사업들을 토대로 보다 AI 전문성을 갖춘 공익사업들을 힘 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