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10명 중 6명, 단통법 폐지 찬성"
상태바
"소비자 10명 중 6명, 단통법 폐지 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알뜰폰 이용자 절반, 단통법 폐지 시 이통 3사로 이동"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소비자 10명 중 6명이 정부의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폐지에 찬성하고, 알뜰폰 가입자의 절반가량은 보조금이 많다면 이동통신 3사로 옮길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달 28∼29일 만 20∼64세 휴대전화 이용자 100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정부의 단통법 폐지 방침에 관한 소비자 인식 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22일 밝혔다.

단통법 폐지 방침에 대해 찬성한다는 응답자가 62%로 반대(9%)를 압도했다.

단통법 폐지 후 휴대전화를 구입한다면 전체 응답자 절반(50%)이 '현 통신사를 유지하겠다'고 답했으나, '더 저렴한 통신사로 이동하겠다'는 응답자도 34%나 됐다.

올해 휴대전화 구매 계획이 있는 소비자의 45%는 '폐지 때까지 구입을 유보할 것'이라고 했고, 내년 이후 구매할 계획인 소비자 중 17%는 '올해 단통법이 폐지되면 구매를 올해로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단통법 폐지가 실현되면 알뜰폰 시장의 충격이 클 것으로 보인다.

휴대전화를 교체할 예정인 알뜰폰 이용자의 48%는 이통 3사의 단말기 보조금이 많다면 '이통사로 이동하겠다'고 답한 반면, '알뜰폰 통신사를 유지할 것'이라는 응답자는 26%에 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