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보험 1위' 메리츠화재, 업계 계약 건수 절반 이상 차지
상태바
'펫보험 1위' 메리츠화재, 업계 계약 건수 절반 이상 차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유일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 도입
고객 비용절감 및 편의성 극대화
사진=메리츠화재
사진=메리츠화재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중현)는 2018년 10월 국내 최초로 장기 반려동물 실손의료비보험인 '펫퍼민트'를 출시한 이후 5년 동안 국내 펫보험 시장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메리츠화재는 펫보험 전용 브랜드인 펫퍼민트 출시를 계기로 그동안 펫보험 시장 확대에 주력해왔다.

구체적으로 2018년 10월 국내 최초 장기 반려견 보험 출시에 이어 2019년 4월에는 국내 최초 장기 고양이 보험을 출시해 펫보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말 기준 업계 전체 펫보험 계약 건수(약 11만 건, 손해보험협회 기준)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원수보험료 기준으로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펫보험 리딩 컴퍼니 자리를 공고화할 수 있었던 이유로 자사의 상품 경쟁력을 뽑았다.

특히, 메리츠화재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은 반려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2018년 10월 펫퍼민트 출시와 함께 도입됐는데, 현재까지도 업계에서 유일하게 메리츠화재만 운영하고 있다.

통상 고객이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동물병원에 진료비 이외에 추가적인 비용을 내고 서류를 발급받은 뒤 이를 담당 설계사에게 보내거나 직접 보험회사 앱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반면, 메리츠화재 가입 고객은 전국 약 400곳의 제휴 동물병원을 이용할 때 복잡한 절차와 추가 비용 없이 보험금이 자동 청구된다.

이를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편의성도 높아진다.

고객 비용 절감을 위해 자동청구 시스템 이외에도 다양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계에서 가장 높은 할인율을 자랑하는 '다펫 할인'서비스를 통해 2마리 이상 가입 시 5%, 4마리 이상 가입 시 10%의 보험료를 할인한다.

반려동물 등록번호 고지 시에도 보험료의 2%가 할인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국내 펫보험 시장의 리더로서 메리츠화재는 계속해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형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