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펀딩, '한국프롭테크포럼' 이사사 선임
상태바
위펀딩, '한국프롭테크포럼' 이사사 선임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07일 08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프롭테크 기반의 디지털 부동산 투자 플랫폼 위펀딩(대표 이지수)은 제58차 한국프롭테크포럼 이사회를 통해 신규 이사사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프롭테크는 부동산 자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기술(IT)을 부동산 산업과 결합한 서비스를 말한다.

위펀딩은 한국프롭테크포럼의 새로운 이사사로서 2년의 임기 기간 동안 회원사들을 대표해 포럼 행정, 사업계획 운영, 예산 및 결산 처리 등 포럼과 관련된 다양한 안건에 대해 결정하게 된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은 위펀딩을 비롯해 SK디앤디(대표 김도현),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 솔닥(대표 이호익), 아토스터디(대표 이동준)도 이사사로 함께 선임했다.

이지수 위펀딩 대표는 "오랜 기간동안 업계의 신뢰를 쌓으며 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이사사로 선출된 것 같다"며 "위펀딩의 금융기술과 리서치 데이터를 활용해 회원사들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고 산업 발전과 포럼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은 프롭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고 공간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부동산 기업과 기술 스타트업이 모인 단체로 지난 2018년 정식 출범했다. 현재 직방, 큐픽스, 애니펜, KT에스테이트, 이지스자산운용, 마스턴투자운용, 피데스개발 등을 주축으로 금융, 부동산, IT, 스타트업, 학·연구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390개의 회원사가 함께하고 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에 의하면 프롭테크 스타트업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5조 8569억원이며 이들의 매출액은 총 1조 9445억 규모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