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튀르키예서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행사 실시
상태바
KG모빌리티, 튀르키예서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행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KG모빌리티는 신시장 개척 및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튀르키예에서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수출 확대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의 지휘 아래 진행된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행사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신년 첫 행보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유럽 27개국 기자단을 비롯해 대리점 대표, 마케팅 담당자 등 예년 수준의 2배가 넘는 15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독일과 영국 등 유럽 주요 수출국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토레스 EVX 시승 행사와 함께 곽재선 회장이 유럽 20개 이상 매체들과 개별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브랜드, 신제품 개발 계획, 수출 전략에 대해 직접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곽재선 회장이 직접 주요 대리점을 방문해 공동 마케팅 전략 등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곽재선 회장은 "지난해 수출 5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토레스 EVX가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며 "특히 토레스 EVX는 KG모빌리티가 유럽에 론칭하는 첫 전기차인 동시에 KG모빌리티가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모델로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럽은 KG모빌리티 수출 물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 시장이자 2022년 대비 20% 이상 판매가 증가한 성장 시장"이라며 "3월부터 본격적으로 토레스 EVX 판매가 시작되면 토레스 뒤를 이어 선풍적인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KG모빌리티는 올해 지난해보다 50% 이상 성장이라는 공격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신차 론칭 확대와 기존 제품 라인업 강화는 물론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그리스·중동·아프리카 등 신시장 개척 및 KD 사업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략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 출시된 토레스 EVX는 같은 해 12월부터 선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KG모빌리티는 이번 시승 행사를 시작으로 유럽 등 글로벌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