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베이스, 제주대와 '롱제비티' 연구산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스크베이스, 제주대와 '롱제비티' 연구산업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에스크베이스 이태희 대표이사,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좌측부터) 에스크베이스 이태희 대표이사,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사진= 리만코리아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에스크베이스는 제주대학교와 제주 '롱제비티(Longevity)' 산업분야의 글로벌 경쟁력과 선도적 연구체제를 갖추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롱제비티 산업은 전 세계가 고령사회로 진입하며 '노년의 건강'이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는 요즈음 단순히 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노년층을 생산적이고 건강한 사회구성의 일원으로 만드는데 초점을 두고 질병관리 뿐만 아니라 뷰티, 항노화, 정밀농업,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포함하는 미래 유망 산업이다.

지난 27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에스크베이스의 이태희 대표이사, 서대방 상무, 양홍철 이사를 비롯한 실무진과 제주대학교의 김일환 총장, 이영돈 산학협력단장, 강태영 LINC3.0 육성사업단장, 임희정 연구진흥부단장 등이 참석했다.

㈜에스크베이스와 제주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 내 1차 산업 및 식품ᆞ화장품 산업 고도화를 위한 인프라를 개발하고 해당 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에스크베이스는 이번 업무협약의 성과를 다방면에 적용해 6차 산업으로 연계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에스크베이스 이태희 대표이사는 "제주대학교와의 협약은 제주의 천연 자원물을 활용한 연구, 제품 생산, 판매 인프라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제주대학교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협력 사업을 통해 제주를 글로벌 롱제비티 연구산업 허브로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