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택시 업계와 상생 재단 설립… 3년간 200억 출연
상태바
카카오모빌리티, 택시 업계와 상생 재단 설립… 3년간 200억 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업계와의 상생 및 종사자 처우 개선을 목표로 모빌리티 상생 재단(가칭)을 설립하고 3년간 약 200억원을 투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 상생적 혁신 기반 사업 전략과 사회적 책임 강화 방안을 공개하고, 5년간 500억원 규모의 상생 기금을 출연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이후 △택시 기사 의료 생계 안심 지원 △대리 기사 건강 검진 지원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 랩 개최 △서대문 희망차 운영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설립하는 재단은 조성된 상생 기금 중 200억원을 투입해 다양한 형태로 운영돼 온 카카오모빌리티의 상생 활동을 총괄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재단 법인을 통해 그간 회사가 자체 집행한 여러 상생 활동을 체계화하고, 연속성을 부여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재단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재원 확보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상생 재단은 설립 취지에 맞는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갈 예정이다. 택시 산업 발전 및 경쟁력 제고 지원 사업, 택시 서비스 공급자들의 복리 후생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모빌리티 스타트업 및 기존 산업과의 교류를 촉진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 모빌리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조사 및 정책 연구 용역 등이다. 이외에도 재단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들을 적극 제안받아 추진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국내 선도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다양한 소비자, 산업 종사자, 업계 내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고민해 왔다"며 "업계의 여러 주체들과 상생·동행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