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유한양행…21년 연속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
상태바
'불멸'의 유한양행…21년 연속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한양행 제공
사진=유한양행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유한양행이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이 시작된 이후 21년 동안 제약부문 1위를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21년 연속으로 산업부문 1위, All Star 4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계승해 '신용의 상징 버들표 유한'이란 기업이미지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2009년 최초로 지정받은 녹색기업 인증을 15년째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초저녹스 보일러를 도입해 미세먼지 원인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의 배출량 저감에 기여했다.

활성탄 방지시설을 신규 설치하고 기존 여과식 방지시설을 교체해 오염물질을 최소화하는 환경활동에도 힘을 쓰고 있다.

유한양행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다양한 지역 NGO와 소통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리경영 측면에서도 체계화된 준법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투명한 경영활동의 틀을 구축해 전사부패 방지 문화확산의 전환점을 마련했다.

더불어 '건강한 내일, 함께하는 유한'이란 ESG(환경·책임·투명경영) 슬로건 아래 임직원 중심의 봉사활동과 지역 아동·청소년 등을 위한 진로캠프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