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24' 플랫폼 확대 운영
상태바
소진공, '소상공인24' 플랫폼 확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오픈 이래 소상공인·전통시장 위한 원스톱 채널 일원화 서비스 확대 중
2025년까지 37개 지원사업 통합 서비스 제공 계획
소상공인24 메인 화면(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소상공인24 메인 화면(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 채널 일원화로 작년 4월 구축한 '소상공인24' 플랫폼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 4월 16개 지원사업에 대해 일원화된 서비스를 개시했던 소진공은 올 한 해 동안 11개 사업을 추가해 총 27개 지원사업에 대해 통합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서비스 확대로 교육·컨설팅 분야 채널이 추가됨에 따라 소상공인 정책지원에 필요한 교육 청강과 컨설팅 신청을 소상공인 24에서 한 번에 완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올해부터 소상공인24에서 신청·접수 받는 지원사업은 사업계획서 표절검사, 전자약정 등과 같은 업무지원도 이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소상공인 24는 2021년에 발표된 '제2차 전자정부 기본계획'중 중기부 주관 '소상공인 비대면 기반 정책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과제로 소상공인·전통시장과 관련한 각종 정책지원을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작년 서비스를 시작한 비대면 정책지원 플랫폼인 소상공인24를 통해 신청 및 제출서류 간소화 등 소상공인 편의가 대폭 향상됐다"며 "수요자 중심, 고객 체감을 최우선 가치로 소상공인24와 더불어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