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에 내일까지 많은 눈…4~5일 전국에 눈·비
상태바
강원영동에 내일까지 많은 눈…4~5일 전국에 눈·비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01일 13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일 저기압 지나가며 강수량·적설량 꽤 많을 듯
대관령눈꽃축제장의 겨울 낭만
28일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2024 대관령눈꽃축제장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 겨울 낭만을 만끽하고 있다.

1~2일 강원영동에 많은 눈, 4~5일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다.

1일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북동쪽엔 찬 성질 대륙고기압이 자리하고 제주남쪽해상으로는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북고남저' 기압계가 형성됐다.

대륙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부는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서 구름대가 만들어졌고, 이에 강원영동과 경북북동해안에 눈이 오고 있다.

동풍에 의한 눈은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북부동해안·북동산지에서 2일 아침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적설량이 많을 것으로 보여 강원동해안·산지 대부분에 대설주의보, 강원 동해평지·삼척평지와 경북 울진평지·북동산지에 대설예비특보가 내려진 상태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동해안·산지 5~10㎝(최대 15㎝ 이상), 경북북부동해안·북동산지 3~8㎝(최대 10㎝ 이상), 울릉도와 독도 1~5㎝ 등이다.

영동 쪽에 내리는 눈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무겁겠다.

무거운 눈이 많이 오는 만큼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이 눈 무게에 무너지지 않도록 대비해야 한다.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에 의한 비는 제주에 3일까지 5~40㎜ 내리겠다.

이후 중국 내륙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다가오면서 4일 제주와 호남을 시작으로 5일까지 전국에 비나 눈이 오겠다.

4~5일 강수량과 적설량이 꽤 많을 것으로 보인다.

남부지방은 호우특보, 중부지방은 대설특보가 내려지는 지역도 있겠다.

기상청은 월요일인 5일 출근길에 비나 눈이 내리면서 교통혼잡이 발생할 수 있는 점, 6일 오전까지 강수가 이어질 수 있는 점을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