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무)무심사 우리모두 버팀목 종신보험' 출시
상태바
KDB생명, '(무)무심사 우리모두 버팀목 종신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력·나이 제한으로 보험의 보장 못 받는 보험 소외 계층 위한 상품
사진=KDB생명 제공
사진=KDB생명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KDB생명(대표이사 임승태)은 병력 또는 나이 제한으로 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보험 소외 계층을 위한 '(무)무심사 우리모두 버팀목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국내 보험 시장에서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고령층과 사회적 약자가 증가함에 따라 보험이 갖는 공익성과 사회적 안전망 강화를 목적으로 개발됐다.

더불어 청약서에 건강 관련 질문이나 계약자 건강 상태에 대한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이 없으므로 입원, 수술, 추가 검진 소견이나 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증 등의 병력으로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력자·고령자에게도 보험 가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품 가입은 남녀 최소 50세에서 최대 75세까지 가능하며 납입 기간은 5·7·1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 5년 후부터 10년 동안 매년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의 5%씩 사망 보장이 체증해 든든한 보장 설계도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주계약인 해약환급금 일부(50%)지급형은 보험료 납입 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표준형의 해약환급금 대비 적은 해약환급금을 지급하는 대신 표준형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무)무심사 우리모두 버팀목 종신보험'은 고령화 이슈를 반영해 보험 제도권에서 벗어난 많은 보험 소비자들에게 기존 보험이 보장하지 못하는 영역과 사망 보장의 혜택을 제공해 보험 본연의 역할과 상생의 의미를 살린 상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