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올해 출시 신작 3종 공개…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겨냥
상태바
컴투스, 올해 출시 신작 3종 공개…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겨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컴투스는 2024 미디어 쇼케이스 '더 넥스트 스테이지(The NEXT STAGE)'를 개최하고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전략과 신작 게임 3종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출시될 신작은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BTS Cooking On: TinyTAN Restaurant)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등이다.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는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 산업의 개척자, 동서양을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 등 다양한 수식어를 얻어왔다"며 "올해 각 장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퍼블리싱 게임 3종으로 변화의 포문을 열고,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컴투스에 대한 수식어에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이름을 하나 더 추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컴투스는 올해 서비스 라인업 확대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오랜 기간 쌓아온 글로벌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메이저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휴를 통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쇼케이스 공개된 신작 3종 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김일호 컴투스 글로벌사업실장,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개발사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개발사 모히또게임즈 한성현 대표가 각각 발표를 맡아 게임의 특·장점과 개발 방향 등을 설명했다.

신규 퍼블리싱을 통한 라인업 확대 포문은 생존 건설 시뮬레이션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가 연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지난 2018년 출시돼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기록한 밀리언셀러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넷이즈가 협력해 개발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미국·영국·필리핀 지역에서 얼리 액세스를 위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31일 해당 지역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 세계 아름다운 도시를 방문하고 서울의 비빔밥, 뉴욕의 스테이크, 발리의 나시고랭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한다. 터치 방식 플레이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스테이지 형식의 시티 미션과 경연대회 콘셉트의 셰프 챌린지에도 참여해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게임의 핵심은 AI 소녀 캐릭터다. 다른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시원한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재미와 수준 높은 원화, 화려한 애니메이션 컷 신 등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게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후 전 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