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면세점 입찰 경쟁, '롯데·신라'로 압축
상태바
김포공항 면세점 입찰 경쟁, '롯데·신라'로 압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국내 면세점 업체 4곳이 도전한 김포공항 출국장 면세점 신규 사업자 입찰에서 롯데와 신라가 복수사업자로 결정됐다. 양사는 마지막 관문인 관세청 심사를 앞두고 있다.

23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한국공항공사는 이날 DF2 구역 입찰에 참여한 업체의 제안서를 검토하고 프레젠테이션 등을 거쳐 롯데와 신라를 복수사업자로 결정했다.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3층에 있는 DF2 구역은 733.4㎡ 규모로 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공간이다. 이곳에 롯데, 신라, 신세계, 현대 등 국내 면세점 4개 업체가 모두 입찰에 참여한 바 있다.

이 구역은 앞서 신라면세점이 2018년 8월 입찰에 성공해 5년간 운영해왔다. 신규 낙찰자는 앞으로 7년간 운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한국공항공사는 입찰 제안서를 평가해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업체의 영업요율 입찰서만 개봉하고, 종합 평가를 거쳐 고득점순으로 2개 후보를 뽑았다.

관세청에서는 롯데와 신라면세점 대한 최종 평가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게 된다. 최종 낙찰까지는 한 달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현 운영 사업자로서 운영역량을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면서 "관세청 심사를 잘 준비해서 최종사업자로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