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올해 '계약재배사업 설명회' 개최…참여 농가 모집
상태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올해 '계약재배사업 설명회' 개최…참여 농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계약재배사업' 참여 임·농가 모집' 1월 23일부터 31일까지
2024년 계약재배 농가 면접 모습(사진제공=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2024년 계약재배 농가 면접 모습(사진제공=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오는 23일 오후 2시 방문자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계약재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계약재배사업'은 수목원 조성·전시에 필요한 식물을 지역 임·농가를 통해 공급받는 지역상생사업으로 계약재배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및 대형전시 개최로 지역 균형발전과 상생발전을 선도하는 사업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이번 사업설명회에 참가한 농가를 대상으로 계약재배사업에 대한 소개와 농가 모집 참여방법 등 사업의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계약재배사업의 참가 대상은 봉화군에 소재하고 있는 화훼(야생화) 재배업 등록 농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농가는 수목원 및 봉화군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은 사업지원서를 오는 31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1층 안내 데스크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거쳐 3월 6일 최종 결과를 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이재선 전시원실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봉화지역 농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계약재배사업의 운영 안정화 및 지역 농가 생산기반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와 수목원이 상생 발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