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과학관, 겨울방학 맞이 '해양과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국립해양과학관, 겨울방학 맞이 '해양과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물리 공부, 쉽고 재미있게!'해양에너지 대탐험'
(사진제공=국립해양과학관)
(사진제공=국립해양과학관)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 이하 해양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 대상 신규 교육프로그램인'해양에너지 대탐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지속 가능 에너지원인'해양에너지'와 물리 원리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교보재인'그래비트랙스'를 활용한 체험으로 구성돼 있으며 해양에너지의 종류와 발전 방법, 일상 속 힘과 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협동해 문제를 해결하고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며 가족 간 친밀감을 증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 "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우리 과학관에 방문해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창의력 향상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다"며 "무엇보다 경북 울진에서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10세 이상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립해양과학관 누리집를 통해 매주 화요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고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교육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