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연금저축 일임 AUM 300억 돌파
상태바
핀트, 연금저축 일임 AUM 300억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가 핀트 연금저축 투자일임금액(AUM)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300억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핀트가 연계 증권사와 함께 선보인 '연금저축 핀트 투자'는 국내 최초의 비대면 투자일임 연금저축 서비스로, 핀트 앱 내에서 기존 연금저축을 가져오거나 신규 개설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KB증권의 연금저축 고객은M-able의 핀트 자율주행에서 계좌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페이북과 페이코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핀트는 더 많은 고객에게 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제휴 서비스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연금저축 핀트 투자는 연금저축을 시작하고 싶어도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어떤 상품을 담아야 하는지, 장기적 투자 전략을 어떻게 취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이 있는 사회 초년생은 물론, 일상 생활에 바쁜 현대인, 노후 준비에 진심인 금융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며 놀라운 성장세를 이어왔다.

일반 개인 연금저축의 경우 퇴직연금과 달리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영제도)을 정할 수 없고, 고객이 알아서 직접 펀드 등을 선택해 가입하고 운용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컸다. 반면, 투자일임으로 운용되는 연금저축 핀트 투자를 이용하면 투자의 시작부터 끝까지 알아서 관리해주기 때문에 한층 전문적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편리하고 효과적이다.

연금저축 핀트 투자의 수익률도 전체 연금저축 시장의 평균 수익률 대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전체 금융권 평균 수익률은 5.95%, 최근 3년간 수익률도 0.62%인 반면, 연금저축 핀트 투자에 적용된 알고리즘의 누적 수익률은 33.62%(적극투자형)를 기록 중이다. 대표적인 투자 위험지표를 나타내는 표준편차도 0.03% 수준으로 장기 투자에서의 독보적인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핀트의 '꾸준히 투자' 기능을 이용하면, 한 해 동안의 납입 금액을 정기적으로 분할 납입할 수 있어 일일이 신경쓰지 않아도 절세 혜택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분산 투자가 이뤄진다. 또 분할 매수로 평균 매입가가 낮아져 수익률 기대와 손실 방어에 유리한 운용을 기대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종목담기' 등 개별운용 지시도 가능해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큰 메리트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장기투자에 특화된 핀트의 기술력으로 연금저축 출시 약 2년여 만에 AUM이 300억원을 넘어서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1위, 금융권 전체 2위를 달성했다"며 "개인연금 뿐만 아니라 향후 퇴직연금 일임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운용전략으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알고리즘을 선보여 독보적인 우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