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눈높이 맞춘다…'육각형 입지' 아파트 '주목'
상태바
수요자 눈높이 맞춘다…'육각형 입지' 아파트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투시도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투시도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육각형 입지'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트렌드코리아 2024'에서 '육각형 인간'을 10대 키워드로 선정하면서 '육각형'의 의미는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책에서는 '모든 기준축이 끝까지 꽉 차 완벽한 모습을 보이면 정육각형이 된다. 그래서 육각형은 종종 완벽이란 의미로 쓰인다'고 언급한 바 있다. 외모, 학력, 자산, 직업, 집안, 성격 등 모든 것에서 하나도 빠짐이 없는 사람이 바로 '육각형 인간'인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부동산시장에서도 이 같은 법칙은 통용되고 있다. 교통,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의 기본 입지 요소에 브랜드, 단지 규모 등과 같은 추가 요소들이 더해져 육각형을 이루게 되는데 이를 모두 만족하는 '육각형 입지'를 갖춘 단지들에 수요자들이 쏠리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 지난해 총 13만3042명으로 가장 많은 1순위 청약자가 몰렸던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e편한세상'은 호수공원과 각종 상업시설이 잘 형성된 호수공원생활권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와 인접한 동탄순환대로와 동탄대로를 통해 SRT 동탄역(내년 상반기 GTX-A 정차 예정), 롯데백화점(동탄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인기를 끌었다.

총 6만9917명으로 지방에서 가장 많은 1순위 청약자가 몰린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도 마찬가지다. 이 단지는 제2∙제3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 등 우수한 교통여건과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또, 인근에는 대형마트, 백화점, 영화관, 병원 등의 이용이 편리해 수요자 관심이 높았다.

업계 관계자는 "'육각형 입지' 아파트는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수도권 보다는 상대적으로 그 희소성이 높다"며 "특히 입주 후에는 지역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수요자들은 분양을 앞둔 '육각형 입지' 단지에 미리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는 1월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2개 단지, 총 2667세대의 대단지로 시공될 예정이며 이 중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178㎡의 1668세대로 구성된 2단지를 우선 분양한다.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사업으로 포항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 높은 남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하면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포항시 남구 중심 생활권에는 그동안 신규 공급이 많지 않아 대기 수요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가 인접하고,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우수한 명문 교육 여건까지 갖췄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조·중식 서비스(유료)를 포항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은 1월 광주 북구 매곡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57㎡, 총 1466세대로 구성된다. 인근에 서광주IC와 북문대로가 자리해 광주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본촌일반산업단지, 첨단과학 국가산업단지2지구, 상무지구도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좋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하백초와 함께 광주예술중·고, 고려중·고 등 교육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