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품질·안전·보안…네트워크 경쟁력 갖추자"
상태바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품질·안전·보안…네트워크 경쟁력 갖추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CEO)이 2024년 현장 경영을 시작했다. 올해 첫 행선지는 NW(네트워크) 부문이다. 신년사에서 언급한 품질·안전·보안 기본기 강화를 최우선으로 챙기겠다는 의지다.

LG유플러스는 황현식 사장이 지난 10일 오후 LG유플러스 마곡 국사를 방문해 네트워크 설비 점검 현황을 살피고, 해당 지역 인프라 담당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황 사장은 이 자리에서 네트워크 운영 직원들에게 통신의 근간인 품질·안전·보안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자고 주문했다. 또 외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하나의 공동체 원팀이 되자고 강조했다.

현장 직원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고객 경험 관점에서의 개선 사항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셋톱박스 이상 시 A/S 기사 방문 없이도 고객이 신속하게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기기에 QR코드를 붙여 동영상을 제공했으면 한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황현식 사장은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난해 상반기 60건의 개선점을 경영 활동에 반영했다. 지난해 5월 방문한 부산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고객이 음원 서비스 사용권을 보다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이를 건의했고, 다음 달 실제로 시스템에 반영이 완료된 바 있다.

황 사장은 지난 2021년 대표이사 취임 이후 꾸준히 현장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고객 접점 채널을 중심으로 약 40회에 달하는 현장 방문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 CX·DX·플랫폼 3대 전략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원팀 정신 설파를 골자로 한다.

황현식 사장은 "회사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는 결국 네트워크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경쟁력이 곧 회사의 경쟁력의 근간이 된다"며 "특히 품질·안전·보안 세 가지 기본기를 기반으로 가장 뛰어난 네트워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