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고 등급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이하 진흥원)은 지난 9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평가하는 것으로 국민의 알 권리와 국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는 총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평가항목은 △사전정보(30점) △원문공개(20점) △청구처리(30점) △고객관리(20점) 4개 분야 12개 지표로 구성됐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12개 중 9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98.6점으로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이 점수는 준정부기관 유형 평균 점수 95.4점 보다 3.19점 높은 점수이다.

특히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 수요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사전정보공표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높은 수준의 정보공개 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평가로 국민의 알 권리 충족과 투명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기관에 대한 신뢰도와 투명성을 지속해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