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숏폼 분야 창작 지원 성과 공개
상태바
2023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숏폼 분야 창작 지원 성과 공개
  • 진보현 기자 stoo22@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1월 02일 14시 3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진보현 기자 |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은 2023년 숏폼 분야 창작자를 지원해 다양한 우수작품을 배출해 냈다.

경기콘랩은 경기도 내 콘텐츠 창작자의 지속 가능한 콘텐츠 창작·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과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작 지원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콘텐츠 창작 등 선순환 생태계 활성화 목적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경기콘랩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콘랩은 올해 숏폼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제작지원 사업 (지역콘텐츠 연계 사업화 제작지원)과 함께 사업화 지원 교육-네트워킹 사업을 같이 진행했다. 제작지원 사업은 참가사에 제작지원금을 제공하여 경기도 내 지역소재 (제품/상권)을 활용한 창작물을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숏폼 콘텐츠 창작자들에게는 1.100~1,300만 원 제작지원금을 지원했다.

지역연계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서 숏폼 분야에 참여한 기업은 총 15개사로 ▲월화수랩(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새로운코퍼레이션(여주의 숨은재미찾기) ▲비욘드날리지(인터랙티브 경기) ▲라나프로덕션(무엇이든 광고할라나) ▲더모어닷(시트콤 드라마 제작 '세 친구') 등이다.

또한,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숏폼 콘텐츠 제작 기업들 외에 숏폼에 관심 있는 창작자를 대상으로, 숏폼 콘텐츠 전략 개발 및 촬영 편집 등 숏폼 최적화에 대한 기본교육부터 브랜드와의 제휴 방법, 협력 전략과 같은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고 커머스 기획 및 제작하는 등의 사업화를 위한 심화 교육까지 같이 진행했다.

경기콘랩은 차년도에도 다양한 콘텐츠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콘랩의 다양한 사업과 다양한 작품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랩 누리집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