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용 인천경제청장, '국가브랜드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김진용 인천경제청장, '국가브랜드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처음으로 국가브랜드 대상을 받게 돼 큰 영광, 더 큰 기여 다짐"
국가브랜드진흥원 국가브랜드컨퍼런스서…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증대 기여
국가브랜드대상 공공부분 수상. 김진용 IFEZ 청장(오른쪽), 조동성 국가브랜드진흥원 대표(왼쪽)
국가브랜드대상 공공부분 수상. 김진용 IFEZ 청장(오른쪽), 조동성 국가브랜드진흥원 대표(왼쪽)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우리나라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로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인천경제청은 지난 15일 서울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2023 국가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으로부터 '국가브랜드대상 공공부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상은 인천경제청을 대표해 김진용 청장이 수상했다.  

올해로 개청 20주년을 맞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은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며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외국인 투자유치(FDI) 금액이 총 147억달러로 국내 9개 경제자유구역의 70%를 넘어 외국 자본 유치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개발도상국의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 변화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녹색기후기금(GCF)등 15개 국제기구들은 IFEZ를 국제기구 중심 도시로 도약하게 하고 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수상식에서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관련 대표 연구기관으로부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첨단 신성장산업에 기반한 outbound globalization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를 빛낼 수 있는 글로벌 도시를 조성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3년 11월 설립된 국가브랜드진흥원은 우리나라 국가브랜드 민간연구기관으로 전 세계 60개국 국가브랜드 가치 평가를 통해 국가브랜드 지수를 발표하고 국제 사회에서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빛낸 기업·기관·개인에 대해 시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