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 '기관 대상' 수상
상태바
한수원,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 '기관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확립과 사회적 책무 실현 노력
한수원이 14일 열린 2023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 에서 기관대상을 수상했다.
한수원이 14일 열린 2023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 에서 기관대상을 수상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4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사)한국공공기관 감사협회 주관 '2023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기관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기관 대상'은 11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부감사, 공직기강·청렴윤리, 적극행정면책 및 컨설팅 감사, 사회적 가치 제고 등 4개 부문을 평가해 타 기관에 모범사례가 되는 가장 우수한 1개 기관에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상이다.

올 한해 한수원은 원전 건설단계부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설계요건과 구매규격서, 공급자 문서가 모두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형상관리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고 예방 감사의 확립을 위해 감사제도를 개선했으며 공공기관의 책무를 이행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체계적인 감사전문성 확보를 위한 감사전문원 제도를 신설하고 전사 리스크 관리와 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내부통제 강화방안을 수립하고 관련 규정을 제정했다. 이와 더불어 직원 설문 결과를 반영한 청렴문화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등 청렴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최익규 한수원 상임감사위원은 "앞으로도 인공지능 개념 등을 활용한 선진감사 기법을 수립, 적용해 불필요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고 원전 안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