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첫 대상에 '얼굴 없는 천사'
상태바
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첫 대상에 '얼굴 없는 천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얼굴 없는 천사'가 지난 2022년 전주시 노송동주민센터에 전달한 돼지저금통과 메시지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HD현대1%나눔재단이 'HD현대아너상' 첫 대상 수상자로 '얼굴 없는 천사'를 선정했다.

HD현대아너상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영웅을 발굴, 지원해 우리 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HD현대1%나눔재단이 올해 새롭게 제정한 상이다.

HD현대1%나눔재단은 12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얼굴 없는 천사'를 비롯한 제1회 HD현대아너상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재단 측은 심사과정에서 △비전·목표 △사회공헌 활동성 △공익 및 사회적 기여도 △사회문제 해결 및 헌신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얼굴 없는 천사'는 지난 2000년부터 해마다 익명으로 성금을 기부해 전주시 소외계층의 생계와 학업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본인의 정체를 철저히 숨긴 채 선행을 이어가고 있어 '얼굴 없는 천사'로 불린다. 지난 2000년 58만 4천 원을 시작으로 '얼굴 없는 천사'가 23년 동안 남몰래 기부한 금액은 8억 8천여만 원에 달한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스스로를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기부를 이어오며 우리 사회에 나눔의 의미를 일깨워주고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킨 점을 높이 평가해 '얼굴 없는 천사'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상금 2억 원을 전주시에 전달, '얼굴 없는 천사'가 평소 밝혀온 뜻에 따라 소외계층을 돕는 일에 사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