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멜로우, 작가 유이치 히라코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상태바
커스텀멜로우, 작가 유이치 히라코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 진보현 기자 stoo22@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07일 10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진보현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연말 시즌을 맞아 현대미술작가 유이치 히라코와 협업을 진행한다. 커스텀멜로우는 2010년 미디어 아티스트 정연두와 첫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매 시즌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특별한 협업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유이치 히라코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라는 생태학적 주제를 위트 있는 비유와 상징으로 풀어내는 작가다. 머리는 나무, 몸은 사람인 하이브리드 인물 '트리맨(Tree Man)'을 중심으로, 인간과 숲속 동식물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모습을 회화 및 조각 설치 작품으로 표현해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커스텀멜로우는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 유이치 히라코 작품의 주인공인 트리맨이 들어간 의류, 액세서리 등 11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협업 제품 중 하나인 후드티는 트리맨 외에 인간과 자연 사이에서 공존하는 또 다른 캐릭터인 고양이 등이 패치 형식으로 부착된 것이 특징이다. 카라티와 스웨트셔츠 또한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상징적 오브제가 자수로 표현됐다. 

커스텀멜로우를 총괄하는 손형오 상무는 "이번 협업을 통해 작가 유이치 히라코의 세계관이 담긴 설치작품, 조각을 커스텀멜로우의 패션 아이템으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독특하고 흥미로운 제품이 탄생했다"라며 "커스텀멜로우는 앞으로도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며, 패션과 문화를 아우르는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커스텀멜로우와 작가 유이치 히라코의 협업 제품들은 출시일인 12월 7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상품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에코백, 자수뱃지, 엽서 등 기타 굿즈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