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과기부 주최 '2023 정보보호 대상' 수상
상태바
토스증권, 과기부 주최 '2023 정보보호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토스증권(대표 김승연)이 2023년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토스증권이 의무사항을 넘어 높은 수준의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해온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정보보호 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정보보호 대응을 잘한 개인과 단체에 주어지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과기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다. 

매년 비즈니스 경쟁력을 비롯해 정보보호 기술 우수성, 정보보호 활동 사항, 침해사고 대응력 등의 기준을 토대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지난 2021년 서비스를 시작한 토스증권은 투자하면 떠오르는 첫 번째 서비스를 표방하며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지켜온 바 있다.  

올해 토스증권은 신용정보보호법 준수현황을 점검하는 정보보호 상시평가에서 모범사례로 활용할 수준인 S등급을 받았다. 또한, 지급결제 산업의 정보보호를 위해 만든 글로벌 데이터 보안표준인 'PCI-DSS v4.0' 인증을 증권사 최초로 취득하며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지정호 토스증권 CISO는 "국내 MTS의 기준을 새로 수립하고 있는 토스증권은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며 보안 역량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을 지켜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토스증권은 정보보호 모범 사례를 나누고 업계 정보보호 동반 성장에 기여하는 등 고객에게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